주요작품
안톤 체홉 4대 희곡 번안 프로젝트
<종로갈매기> <쯔루하시 세자매>
<능길삼촌> <연꽃정원>
마을의 역사 시리즈
<이카이노의 눈> <이카이노 이야기>
<도시잠망경-안산> 외 다수
예매문의(내선1번) 평일 13시-18시, 주말/공휴일 휴무 ※1.2.(목)-1.3.(금) 임시 휴무
사업소개
주제
과학기술과 예술
참여 연출가
"산책을 떠나보려 합니다. 산책은 장소를 읽어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삶의 모습을 포착하려는 것입니다. 과거가 숨어 있는 공간을 산책하려 합니다. 그렇게 천천히 휴식하며 걷다보면 누구도 기록하지 않았던 어떤 것을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요? 기록을 통해 이야기로 남기려 하는 것은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언젠가 존재했던 삶을 포착하려는 시도입니다."
안톤 체홉 4대 희곡 번안 프로젝트
<종로갈매기> <쯔루하시 세자매>
<능길삼촌> <연꽃정원>
마을의 역사 시리즈
<이카이노의 눈> <이카이노 이야기>
<도시잠망경-안산> 외 다수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의 총체적 상징인 ‘로봇’을 매개로, 고도화된 기술이 생성한 초연결세계의 다양한 현상을 무대 위에 구현하며 수많은 가치들의 ‘흐릿해진 경계’를 감각하고 있습니다. 점차 다차원적 층위를 지니는 현재의 세계에서 우리는 많은 존재들과 ‘경계 없는 공존’의 불가피함을 발견합니다. 동시에, 미처 가시화되지 못한 불안정한 우리의 자화상도 발견합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마주할 용기를 가져볼까 합니다."
연출
<어부의 핵> <윙키> <마운트>
<세상이 이렇게 끝나는구나 쾅 소리 한 번 없이 흐느낌으로>
<햄버거 먹다가 생각날 이야기>
<노부인 야류> <#장례식>
<호모 로보타쿠스> 외
협력 연출
<안티고네> <파우스트>
주요 일정
주제
기후위기와 예술
참여 연출가
"주 120시간 열정 쏟아 영혼 체력 영끌해 돈 벌고 시간 아끼는 성실하고 위대한 예술가 되어 기후위기 거뜬히 해결해 내 인생 우상향 꿈꾸겠습니다."
<툭> <머핀과 치와와>
<그 나쁜 선악과는 어떤 XX가 따먹었을까?>
<모자> <내가더잘> <남산예술센터 대부흥성회>
<참담한 빛> <젊은 연극: 가제> <디디의 우산>
<삼일로창고극장 봉헌예배> <아웃스포큰>
<예수 고추 실종 사건> 외 다수
"전 동시대 공연창작자로서 ‘시대적 사건과 인물을 동시대에 관통시켜 새로운 의미를 찾는 작업’과 ‘연극 표현의 한계를 확장’하는 작업에 주력해왔습니다. 이번에는 두 인물을 중심으로, 현재와 미래, 나아가 세계의 이야기까지 확장하여 연극적 판타지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작,연출
<작가노트, 사라져가는 잔상들> <보들레르>
<기적의 소년> <최후의 전사>
<누가 그들을 만들었는가> 외 다수
작
<혈우> <월화_신극 달빛에 물들다>
<무희, 무명이 되고자 했던 그녀> <진홍빛 소녀>
외 다수
주요 일정
주제
장애와 예술
참여 연출가
"저는 제 연출을 ‘물꼬를 트는 사람’ 정도로 소박하게 생각합니다. 연극을 통해 일상적 풍경을 낯설게,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을 당연하지 않게 만드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연극 <여기, 한 때, 가가> <내가 뭐 그렇게 컨템포러리한 사람도 아니고:사과백화점>
<모던걸타임즈> <우리가 고아였을 때>
<레디메이드 인생>
"개인의 역사에 집중하는 공연을 하고 싶습니다. 이번 공연은 다른 사람의 세계로 들어가는 과정을 그리게 될 것 같습니다. 마침표보다 물음표로 이 연극이 끝나게 되길 바랍니다."
연극 <낭독의 목적>
<영지>(2019,2020) <G의 영역>
<강진만 연극단 구강구산 결과보고서>
<좋아하고있어> <어항> <갈매기B> <구직>
<사랑과 교육> <간이역극: 그레고리 잠자> 외
"그동안은 일상 공간에서 커뮤니티 기반의 장소 특정적 공연을 주로 해왔습니다. 이번에는 극장 안에서 관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내는 시도, 새로운 자극을 만들고자 합니다."
<동네 박물관 시리즈>
<창덕궁 새로보기 후원몽>
<201호 아인슈타인이 있다>
<몸의 윤리> <볼 것이 없다>
<물질> <물질 2 물질하다가> <안녕, 광명>
24시간 공연 <세시에서 세시, 네시에서 네시>
<독산 여러분> 외
주요 일정
2021. | 1. - 3. | 공모 및 작가 선정 |
---|---|---|
4. - 7. | 정기/수시 모임, 공통/개별 리서치 | |
7. 14. | 리서치 발표회 | |
7. - 11. | 팀별 창작 워크숍 및 연습 | |
11. 19. - 12. 5. | 창작과정공유 @소극장 판 | |
12. | 의견수렴과정 |
2022. | 3. - 5. | 제작공연 발표 @소극장 판 |
---|---|---|
3. 9. - 3. 20. | <이것은 어쩌면 실패담, 원래 제목은 인투디언노운(미지의 세계로, 엘사 아님)> | |
3. 30. - 4. 10. | <커뮤니티 대소동> | |
4. 20. - 5. 1. | <소극장판-타지> | |
8. 2. | 기록집 출간 |
창작공감: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