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소년극 창작벨트 낭독공연] 너의 세계에서는
2024.12.22
※ <예술가와의 대화> 12.22.(일) 18시 공연 종료 후, 객석
- 참석: 작가 윤미희, 연출 변영진
- 사회: 김미정 (2023 청소년극 창작벨트 교육감독)
* 참석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4 청소년극 창작벨트 낭독공연] 너의 세계에서는
작품 소개
만약 나의 최애와 함께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공연이 취소된 순간 찾아온 이도의 워너비 배우 ‘로라’.
어제 꾼 꿈 때문일까? 로라는 자기가 도와줄 테니 공연을 해보자고 한다!
단 한 명의 관객 소연이 찾아오고, 스텝 지수도 가지 않고 남아 있다. 목표는 어떻게든 공연을 올리는 것!
작가의 말
‘나’는 싫고, ‘너’가 좋았던 그때. ‘나’를 버리고, ‘너’가 되기 위해 애쓰던 그때. 우리는 자꾸 무언가 되고 싶어 합니다.
지금 ‘나’의 모습은 너무 싫고 내가 가지지 못한 ‘너’의 모습이 멋있습니다.
끊임없는 자기부정. 어쩌면 연극은 ‘나’가 아닌, ‘너’가 되어보는 일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네가 내가 되고, 내가 네가 되는 일. 그 일의 반복.
비로소 그때, 정말로 그때, 진짜 ‘나’를 긍정할 수 있는 때가 올까요.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연출의 글
나의 세계는 당신의 세계이고 당신의 세계는 우리의 세계일 수 있어요.
인류는 아직 아름다워요. 우리의 세계의 오신 너의 세계, 환영합니다
만드는 사람들
작 윤미희
연출 변영진
무대/오브제 디자이너 박종문
사운드 디자이너 공한식
조연출 이현경
컴퍼니 매니저 최혜송
출연
이도 役_도예준
로라 役_김이후
지수 役_류이재
소연 役_오현서
챗봇 役_한수림
※ 다음은 [2023 청소년극 창작벨트 낭독공연] I'm 파프리카 공연사진입니다.
청소년극 창작벨트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는 청소년극 희곡 개발을 위해 2012년부터 다양한 소재와 양식을 담은 창작극을 개발하여, 낭독공연과 희곡집으로 선보여 왔습니다.
특히 2021년부터는 작가-극단-청소년이 협력하는 방식을 통해 청소년극 창작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청소년극 공연 생태계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소년극 창작벨트]를 통해 개발된 작품들이 추후 더 많은 청소년 관객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작가 윤미희
무대 위에서 내뱉어지는 말들의 힘을 믿습니다. 무대 위에서 내뿜어지는 배우들의 에너지를 좋아합니다. 꾸준히 쓰겠습니다
주요작품
<보존과학자>, <이팡곰 물생미>, <물고기 뱃속> 등
극단 불의 전차
극단 불의전차는 청소년과 청년들의 감정과 경험을 무대에서 진지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단체의 슬로건인 ‘꺼지지 않는 불, 지치지 않는 전차, 달리자 불의전차’ 맞게, 폭발적인 에너지를 기반으로 동시대에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연극을 통해 균열과 성장을 촉진하는 것에 비전을 두고 있습니다.
연출가 변영진
심플하면서 복잡하지 않는 ‘직선’ 형태의 무대를 좋아합니다. 꾸준히 연출하겠습니다.
주요작품
<전시의 공무원> <쇄골에 천사가 잠들고 있다> <이카이노 바이크> <펜스 너머로 가을 바람이 불기 시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