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와 아들
2015.09.02 ~
2015.09.25
<아버지와 아들>은 투르게네프의 최고 걸작일 뿐 아니라 19세기의 가장 훌륭한 소설이다! - 블라디미르 나보코프
소설 <첫사랑>의 작가 투르게네프의 걸작을 만나다
톨스토이, 도스토예프스키와 더불어 러시아 3대 문호로 추앙받는 이반 투르게네프의 소설 <아버지와 아들>이 무대 위에 펼쳐진다. 1840년대 '관념과 이상의 세대'와 '행동과 혁명의 세대' 간의 갈등을 그려내 발표 당시 보수와 진보 양 편의 논쟁에 불을 붙이며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작품을 극작가 브라이언 프리엘이 희곡으로 재창조해냈다. 프리엘은 원작의 주제를 잘 살리면서도 연극이 가진 시적 언어와 유머, 그리고 깊이있는 감정을 말과 말 사이에 담아내며 생생한 인물 묘사가 탁월한 작품으로 탄생시켰다. 지금도 여전히 유효한 세대 간의 갈등과 더불어 사랑이라는 자기모순에 빠져버린 아름다운 인물들을 마주할 것이다.
원작을 뛰어넘는 치밀한 묘사와 쉴새없이 엇갈리는 격렬한 사랑!
‘아일랜드의 체홉’으로도 불리는 브라이언 프리엘은 시대를 거슬러 투르게네프에 문학적 뿌리를 둔 체홉의 연극성으로 <아버지와 아들>을 재창조했다. 계급사회가 몰락하던 러시아의 격동기를 배경으로 구사회의 전복을 꿈꾸는 젊은 아들들과 걱정스런 눈길로 시대의 변화를 바라보는 아버지들의 갈등이 서정적으로 펼쳐진다. 시대정신을 반영한 강렬한 인물묘사를 특징으로 했던 투르게네프의 소설은 브라이언 프리엘의 손길을 통해 떠나는 자와 남은 자의 일상과 덧없는 열정으로 대표되는 체홉식의 사랑과 유머를 담아내며 쓸쓸하기에 너무나 아름다운 한 편의 연극으로 재탄생한다.
이성열 연출의 치밀한 인물분석과 중견 배우들의 열연이 만났다!
이번에 국립극단에서 선보이는 <아버지와 아들>은 일상에 대한 섬세한 이야기와 인간 존재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작품에 특별한 재능을 가진 이성열이 연출을 맡는다. 노장배우 오영수를 비롯하여 남명렬, 유연수, 김호정과 윤정섭, 이명행 등 한국 연극의 대표주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투르게네프의 생동감 넘치는 인물들이 브라이언 프리엘의 서정적인 필치를 통해 재탄생한 이번 무대는 국내 최고의 창작진과 출연진으로 최고의 연극 미학을 완성할 것이다. 러시아의 서정적인 자연을 구현해 낸 이태섭의 무대 미학 또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약속한다.
시놉시스
농노해방을 눈앞에 두고 러시아가 사회적으로 크게 동요하고 있던 시기. 아르까디는 진보적인 사상과 열정을 가진 친구이자 스승 바자로프와 함께 아버지 니꼴라이와 백부가 살고 있는 니꼴라이 농장에 온다. 그리고 환영파티를 위해 안나 또한 초대를 받는다. 젊은 하녀와의 사이에서 얻은 갓난아이를 어떻게 이해시킬지 전전긍긍하는 아버지와 귀족 출신의 이상적 자유 주의자인 백부, 젊고 열정적인 허무주의자 아들들 그리고 젊은 여인들이 모이면서 평범하고 조용한 러시아의 농가는 세대 간, 그리고 이상과 현실 사이의 갈등이 시작되는데...
스태프
번역 이단비 윤색 동이향 무대 이태섭 조명 김창기 의상 정경희 음악 장영규 분장 이동민 소품 김혜지 안무 양은숙
주최/제작 국립극단 예술감독 김윤철
원작 이반 투르게네프
투르게네프는 러시아 고전 작가들 가운데 가장 서구적인 작가로 알려져 있다. 인생의 많은 세월을 서유럽에서 보냈고 프랑스에 있을 때에는 플로베르, 졸라, 모파상 등 프랑스 작가들과 친교를 맺었다. 그의 작품에는 러시아의 대자연과 시골 풍경이 섬세하고 수려한 필치로 묘사되고 있으며 동시에 서구의 자유주의 사상과 휴머니즘이 조화롭게 반영되어 있다.
작 브라이언 프리엘
아일랜드의 사회적, 정치적 요소를 다룬 일련의 희곡으로 유명한 브라이언 프리엘은 생존하는 영어권의 극작가 중 손에 꼽히는 대가로, ‘아일랜드의 체홉’, ‘아일랜드의 목소리’로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일상을 토대로 눈물과 웃음을 자아낸다는 점에서 유사하며, <아버지와 아들>은 투르게네프의 소설을 체호프의 향기를 담으면서 자신만의 색을 입혀 재창작한 점에서 흥미롭다. 영국의 로렌스 올리비에 연극상과 토니상, 뉴욕 드라마비평가협회상에서 최우수 희곡상을 수상했다.
주요작품
번역, 루나자에서 춤을, 몰리 스위니, 아버지와 아들, 역사 만들기, 필라델피아 내가 왔노라!
연출 이성열
일상에 대한 아픔과 비판적 시각으로 사회를 향한 분노를 뿜어내는 에너지와 조용하고 섬세한 또는 여백을 통해 인간 존재의 의미를 사유하게 하는 상반되는 감각과 리듬을 갖고 있다.
주요작품
날아다니는 돌, 즐거운 복희, 죽음의 집2, 바냐아저씨, 과부들, 봄날, 여행, 그린벤치, 키스, 굿모닝? 체홉, 미친극, 야메의사, 채권자들, 디너 등
구분 |
내용 |
적립/할인율 |
비고 |
문화패스 |
청소년할인 |
R/A석 50% S석 15,000원 |
만24세까지 본인만 (신분증 지참 필) |
대학생할인 |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 (학생증 지참 필) |
||
소년소녀티켓 |
전석 1만원 |
중/고등학생 본인만 (학생증 지참 필, 양도불가) |
|
프로모션 할인 |
조기예매 |
30% |
8/12(수)까지 예매시 |
아버지와 아들 관람할인 (선착순 10쌍) |
20% |
실제 아버지와 아들 관람시 적용, 관람당일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 지참 필 |
|
삼성카드 |
10% |
1인 2매 한 (삼성카드 결제시 적용) |
|
임산부 문화릴레이 |
20% |
1인 2매 한 (증빙 지참 필) |
|
1인 4매 한 (본인 명의 회원카드 지참 필) |
|||
스카이패스 코레일 멤버쉽 |
|||
단체 할인 |
10인 이상 단체 |
20% |
동일 회차에 관람 시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시 적용) |
20인 이상 단체 |
30% |
||
국가유공자 장애우 |
동반 1인까지 (유공자증/복지카드 확인) |
50% |
개별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시 적용) |
국가유공자 유족 |
본인만(유족증 지참 필) |
||
경로할인 (만65세이상) |
본인만(신분증 지참 필) |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임산부 할인을 적용받으신 경우, 산모수첩 혹은 아이사랑 카드와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유료티켓 지참시 적용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재)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 페라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재)정동극장, 한국공연예술센터)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교육자료 다운로드
[언론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