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단 피오르의 연극공부 2020년 1월
-
작성자 극*피오르
등록일 2019.12.18
조회 759
2020년 1월 극단 피오르와 함께 하는 <연극 공부>
극단 피오르는 인간의 삶과 세계의 근원적인 문제들을 탐구하는 텍스트를 생산하고 공연합니다. <비극의 일인자>, <우주의 물방울>, <개고기 숲> 등 우수 레퍼토리 공연과
주목할 만한 미공연 텍스트를 다수 보유한 유망 극단입니다.
극단 피오르가 성실하고 유능한 멘토와 함께 9기 <연극 공부>를 시작합니다.
( 12월31일까지 신청 / 첨부한 지원서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극단피오르 네이버카페에서도 다운가능)
ineedplay@naver.com 문자 010 4514 5328 )
1번> 대본 분석과 낭독 모임 (화요일 2시)
화 2~4시 / 총 4회 진행 (1/7, 14, 21, 28일)
다양한 장르의 우수 희곡을 선정하여 함께 낭독하고
희곡의 문제 의식, 주제, 구조, 시간, 공간, 인물 등을 분석합니다.
● 참여 안내 / 대상 : 연극인, 배우 지망생 (8명 내외)
- 회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습니다. - 장소 : 극단 사무실 (혜화로터리)
2번> 대본 분석과 낭독 모임 (수요일 2시)
수 2~4시 / 총 4회 진행 (1/8, 15, 22, 29일)
다양한 장르의 우수 희곡을 선정하여 함께 낭독하고
희곡의 문제 의식, 주제, 구조, 시간, 공간, 인물 등을 분석합니다.
● 참여 안내 / 대상 : 연극인, 배우 지망생 (8명 내외)
- 회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습니다. - 장소 : 극단 사무실 (혜화로터리)
3번> 낭독 워크숍 (목요일 2시)
목 2~4시 / 총 5회 과정 (1/2, 9, 16, 23, 30일)
한 편의 희곡을 선정하여 낭독 리허설 과정을 함께 하고 낭독 발표회를 갖습니다.
희곡의 음성적 구현을 위한 장면의 형상화, 인물에 대한 집중적 이해, 표현 등을 공부하게 됩니다.
텍스트 분석 → 주제와 구성 요소 이해 → 역할 구현과 장면 형상화 → 낭독 발표
● 참여 안내 / 대상 : 연극인, 배우 지망생 (8명 내외)
- 회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습니다. - 장소 : 극단 사무실 (혜화로터리)
4번> 연기술 (금요일 2시)
금 2~4시 / 총 4회 진행 (1/3, 10, 17, 31일)
1. 배우는 텍스트에서 무엇을 발견하는가? (배우 메시지 발견)
① 장면과 사건의 이해 - 메시지 발견
② 행동의 배열 - 핵심 행동과 클라이막스
2. 배우는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하는가?(배우 메시지 표현)
① 신체 연장과 시간-공간
② 지속과 변화
● 참여 안내 / 대상 : 배우 (8명 내외)
- 회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습니다. - 장소 : 극단 사무실 (혜화로터리)
<멘토 소개>
김성민 (극작가) 극단 피오르 대표 / 한양대 일반대학원 연극학석사 (MA)
2004 조선일보 신춘문예 희곡부문 당선, 2005 신작희곡페스티벌 당선, 2012 창작팩토리 대본공모 당선,
2015 아르코 문학창작기금 수혜, 2015 창작산실 대본공모 당선
임후성 (연출가) 극단 피오르 연출가 / 세종대 일반대학원 예술학석사 (MFA) / 세종대, 진주교대 등 출강
<선정 이력> 2013 <비극의 일인자> 공연예술창작산실 시범공연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명동예술극장)
2013 <비극의 일인자> 공연예술창작산실 우수작품지원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명동예술극장)
2014 <눈이 보라색이다> 공연예술창작산실 시범공연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명동예술극장)
2014 <비극의 일인자> 공연예술창작산실 재공연지원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명동예술극장)
2015 <우주의 물방울 너는 영원해> 공연예술창작산실 시범공연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5 <우주의 물방울> 공연예술창작산실 우수작품제작지원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6 <표절 작가> 공연예술창작산실 시범공연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16 <비극의 일인자> 공연예술창작산실 연극재공연지원 선정 (한국문화예술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