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랫폼 초이스] 극단 수수파보리_처용, 오디세이
-
작성자 (*퇴회원)
등록일 2013.10.02
조회 1432
2013 인천아트플랫폼 공동기획 프로젝트
플랫폼 초이스 Platform Choice
Platform Choice는 예술인(단체)들에게 우수한 작품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고,
복합문화예술매개공간으로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향유의 기회를 증진시키고자 진행하는
인천아트플랫폼 공동기획 프로그램입니다.
참여단체: 극단 그린피그, i-신포니에타, 나온 댄스 컴퍼니, Analog & Digital Theatre, 칙칙폭폭 인형극단, 컨템포러리 발레 씨어터, 극단 기린, 축제하는사람들 이락, 극단 소리, 극단 DR, 극단 마루한, 보물찾기, 극단 수수파보리, 사진가 류재형, 댄스컴퍼니 명
장소: 인천아트플랫폼 C동 공연장
주최주관: (재)인천문화재단, 인천아트플랫폼
티켓예약: www.inartplatform.kr
문의: tel. 032-760-1000, 1005
공연명 처용 오디세이
공연팀 극단 수수파보리
티켓가격 20,000원 | 관람등급 만 15세 이상 | 장르 연극 | 소요시간 90분
기획의도
<처용, 오디세이>는 신라 시대의 설화적 인물 처용과 그리스 시대의 신화적 영웅 오디세우스가 동일인이라는 판타지적 발상에서 출발한 작품이다. 그 어느 누구도 정체를 단정 짓지 못하는 처용을 바다건너 낯선 땅, 낯선 하늘에서 온 외국인 오디세우스로 설정해 소통할 수 없는 자의 불안함과 고독을 말하고, 신과 같다는 불굴의 영웅, 오디세우스의 회귀본능에 사로잡혀 방황하는 인간적인 인물로 만들었다.
<처용, 오디세이>는 후대에 시의 형태로 남아 칭송되는 신화적 인물들을 땅 위로 끌어내려 펼치는 한 판의 굿, 소통하지 못하고 고독하기만 한 우리네 삶의 속내다.
<처용, 오디세이>는 네 가지의 주요한 테마로 이루어져있다.
오디세우스가 처용이 되고, 처용이 다시 오디세우스가 되는 과정, 갈 곳을 모르고 자신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의 이야기가 그 첫 번째이며, (남자의 이야기)
두 번째는 얼결에 의사소통조차 불가능한 처용의 아내가 되어버린 한 여자와 정절을 상징하는 오디세우스의 아내, 페넬로페, 오디세우스의 영원한 아내가 되고 싶었던 여신, 칼립소의 이야기이고, (아내들의 이야기)
세 번째는 오디세우스와 그의 아들 텔레마코스가 서로의 존재를 인정하지 못하고 갈등하다가 화해하는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이다.
마지막으로 그 모든 역경을 헤치고 집으로 돌아온 오디세우스와 나머지 인물들의 각기 다른 생각과 상황을 통해 '소통의 문제를 어떻게 풀어갈 것인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막을 내린다. (우리 모두의 이야기)
관람안내
- 공연 시작 후에는 공연 특성에 따라 객석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공연장 안으로 꽃다발, 음식물 등은 반입되지 않습니다.
- 공연장 내에서 협의되지 않은 사진 및 비디오 촬영, 녹음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공연장 안에서는 휴대폰 전원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 각 회당 15인(1인 2매) 초대 이벤트 진행 중!!
초대 이벤트는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 공연 "처용, 오디세이"를 클릭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