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청소년극] 발가락 육상천재(2020)

2020.10.30 ~ 2020.11.22

  • 장소

    백성희장민호극장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19시 30분, 주말 15시, 화요일 쉼
    단, 11/6(금) 13시30분, 11/12(목) 16시 1회 공연

  • 입장권

    전석 3만원

  • 소요시간

    60분 (변경될 수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2세 이상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일부 장면에서 비속어 표현이 사용됩니다.

  • 김연주

  • 연출

    서충식

  • 출연

    김기헌 류석호 박창욱 임모윤 홍사빈

-코로나-19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거리두기 단계 격상 검토 발표(11월 15일자)에 따라,
청소년극 <발가락 육상천재>의 11/18(수)~22(일) 공연은 ‘좌석 한 칸 띄우기’ 형태로 운영됩니다.

해당 공연 기간 중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될 경우 발생할 관객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린 결정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청소년극] <발가락 육상천재> 공연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장 전 체온측정', '손 소독', '모바일 문진표 작성' 등을 진행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평소보다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셔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공연 시작 후 객석 입장은 불가하거나 최소화하여 운영합니다.
입장이 허용될 경우, 다른 관객의 관람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본인 좌석 입장은 불가합니다.
공연 중 퇴장 시에도 재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극장 입장 및 매표소 이용은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공연장 운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따라 이를 준수하여 운영됩니다. 세부 내용은 공지 참고 바랍니다.

https://www.ntck.or.kr/ko/content/board/notice/46842/form

- 12세 이상(초등학생 5학년) 관람가입니다.

어린이, 청소년의 경우 생년월일 확인이 가능한 학생증이나 여권,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반드시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람연령에 맞지 않거나 생년월일 확인이 불가한 경우,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티켓이 있더라도 입장은 불가하며 관련 변경/취소/환불이 되지 않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할인 적용받은 분들은 할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할인의 증빙자료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내역에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관람 당일 예매 시 선택한 할인의 증빙으로만 할인 적용 확인되며, 증빙자료 미지참하시거나 적용되지 않는 경우 정가 기준의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 가능합니다.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관람 당일 현장에서 변경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반드시 관람자 본인 아이디로 예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람 당일 예매자 본인 신분증 및 예매번호를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대리 수령 및 양도가 불가하며, 개인 간의 거래 및 양도에 의한 피해는 예매처 및 공연장에서 해결이 불가합니다.
티켓 예매 및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그로 인한 변경/취소/환불은 불가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극] 발가락 육상천재(2020) 포스터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레슬링 시즌>

연출가 서충식의 청소년극 신작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국립극단 청소년극 대표 레퍼토리로 자리 잡은 <록산느를 위한 발라드><레슬링 시즌>의 연출가 서충식이 새로운 청소년극으로 돌아온다. <발가락 육상천재>는 신비한 설정과 톡톡 튀는 블랙 유머로 10대 초반 남자 청소년들의 남모를 고민과 갈등을 재치 있게 풀어낸다. 여기에 랩과 춤, 각종 놀이로 한바탕 소동이 펼쳐질 흥 넘치는 무대까지! 아쉽게도 극장에 찾아올 수 없는 전국의 청소년들을 위해 단 3번의 온라인 극장이 생중계된다. Coming soon.

뭘 봐, 열두 살 첨 봐?

아무도 몰랐으면 좋겠다. 나보다 잘 달리는 친구에게 느끼는 열등감, 엄마 가게가 팔릴 위기 처한 집안 사정,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부풀렸던 말들을. 열두 살 육상부 소년들은 누군가 자신의 실체를 알까 두려워하며 오늘도 약간의 거짓말, 약간의 찌질함으로 세상을 경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발선에 선 소년들에게 남보다 앞서는 것보다 자신만의 박자로 삶을 이끌어가는 ‘천재’의 생존법을 전한다.

“한쪽 발로 땅을 민다는 느낌으로 앞으로 팍팍 나아가는 거야. 한 발씩 한 발씩.”

줄거리

바닷가 마을 자갈초등학교 육상부엔 독보적인 1등 호준, 아슬아슬 2등 상우, 만년 꼴찌 은수가 있다. 오늘도 모래 날리는 운동장에서 열심히 훈련 중인데 준수한 외모, 타고난 피지컬, 스포츠맨 정신까지 갖춘 전학생 정민이 학교 신기록과 함께 새로운 1등을 차지하며 평온하던 육상부를 뒤흔든다. 언제나 1등을 차지했던 호준은 자신이 인어에게 발가락을 잡아먹혔다며 더 이상 달리려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잡으러 가보자 그 인어! 열두 살 소년들은 짠내 가득한 바다로 함께 향하는데...

만드는 사람들

작 김연주
연출 서충식

드라마트루기 김옥란ㅣ무대 신승렬
조명 이현지ㅣ의상 김민우
소품 이은경ㅣ음악 조용경
음향 안창용ㅣ움직임 남긍호

교육감독 손서희
드라마 리더 박영ㅣ드라마 협력 박진선

CAST
김기헌 은수 役
류석호 상우 役
박창욱 인어 役
임모윤 호준 役
홍사빈 정민 役

온라인 극장 안내

거리두기 객석제

할인/혜택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 방지를 위한 극장 운영 조치

작가 김연주

특유의 블랙유머와 감각적인 연극성으로 인간의 내면과 현실을 담백하지만, 과감하게 담아내는 작가.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출과를 졸업 후, 현재는 영상원에서 시나리오를 전공하고 있다. 희곡, 시나리오, 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에서 글을 쓰며 활동 중이다. 국립극단 청소년극 <자전거도둑헬멧을쓴소년>을 각색했고, <양질의 단백질(작/연출)>을 두산아트랩 무대에 선보였다.

주요작품
각색 청소년극 <자전거도둑헬멧을쓴소년>
작, 연출 <양질의 단백질><육시내고향>

연출 서충식

극단 주변인들 상임연출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교수

<레슬링 시즌><록산느를 위한 발라드>로 전국 30여 곳의 관객을 만난 명실공히 국립극단 청소년극 레퍼토리의 대표 연출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작품 속에서는 경쾌한 템포감과 리듬, 특유의 유머와 즉흥성을 엿볼 수 있는데, 이는 청소년들이 가진 신체성과 정서를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한다. 새로운 청소년극 <발가락 육상천재>에서는 바닷가 육상부 12살 소년들을 만나며 더욱 짙어진 날것의 페이소스를 전한다.

주요작품
청소년극 <레슬링 시즌><록산느를 위한 발라드>
연극 <안티고네를 연습하다><절차상의 오류들><실수연발><국물있사옵니다><고백><죽음, 혹은 아님><최종면접><또옥 똑, 누구십니까><이야기 한상 차려주소> 외

 

구 분

할인율

비 고

유료회원

40%

1인 4매 한

※ 유료회원 우선판매는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4를 통해서 예매 가능

대학생

및 청소년

신세계면세점

푸른티켓

전석 1만 5천원

만24세 이하 본인만

※ 판매 수량 한정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50%

대학생 : 현재 대학교 재학 중인 본인만

※ 2016 이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 2015 이전 학번: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재학증명서(학사정보시스템 대체 가능)+신분증 지참 필

청소년: 만24세까지 본인만

※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문화릴레이

20%

1인 2매 한함

※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20191월 이후 실물 유료티켓 지참 필, 참여기관은 아래 상세 내역 참고

국립극단

연극인회원

50%

본인만

※ 공연별 1회에 한함, 관람당일 신분증 지참 필

 

국립극단

홈페이지,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단체

10인 이상 20%

20인 이상 30%

동일 회차 관람 시 적용

※ 부분 취소 불가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복지

50%

국가유공자: 본인, 동반 1인까지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

경로: 만65세 이상 본인만

※ 관련 서류 지참 필

20%

임산부: 동반 1인까지

※ 관람당일 아이사랑 카드 혹은 산모수첩과 함께 신분증 지참 필

50%

장애인: 본인, 동반 1인까지

※ 관람당일 복지카드 소지자 본인 지참 필

국립극단

홈페이지, 콜센터 1644-2003

예매 시 적용

 

※ 관람당일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 지불

30%

예술인패스 소지자: 유효기간 만료 전 예술인패스 카드(실물 또는 모바일) 소지자 본인만

※ 관람당일 예술인패스카드(실물 또는 모바일)와 신분증 지참 필

 

▶ 12세(초등학교 5학년) 이상 관람가로 일부 장면에서 비속어 표현이 사용됩니다.

 

▶ 학생 단체 관람은 국립극단 콜센터 1644-2003으로 문의 및 예매 가능합니다.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서류(유료티켓, 복지카드, 신분증 등)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 시 정가 기준 차액을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관람당일 할인권종 변경은 불가하며, 예매 시 선택한 할인에 해당되는 증빙 지참 시에만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 가능합니다. (할인가가 동일하더라도 적용불가)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1인 다수 할인 적용 불가 포함)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20191월 이후 관람한 실물 유료티켓 지참 시 적용됩니다.

※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부천문화재단, 서울예술단, 강남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재재단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

관련콘텐츠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극단은 공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더욱 많은 관객 분들과 나누고자 홈페이지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1일 이후) 공연 프로그램 다운로드 공연 포스터 다운로드 공연 교육자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