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공감: 작가 1차 낭독회] 서울 도심의 개천에서도 작은발톱수달이 이따금 목격되곤 합니다
2021.08.29
종료 후 예술가와의 대화(참석: 배해률 작가)
-
장소
기타 (JCC아트센터 콘서트홀)
-
장르
창작공감: 작가
-
시간
15:00
-
입장권
무료
-
소요시간
140분 내외(예술가와의 대화 포함) ※변동 가능성 있음
-
문의
1644-2003
-
관람연령
14세 이상 (중학생 이상)
-
주최
국립극단
-
작
-
출연
권은혜, 박세정, 박용우, 박희정, 이미라, 이지혜
※ 예약개시 8월 20일(금) 오후 2시
- 예약은 비지정석(1인당 1매 한)으로 진행되며 좌석은 관람 당일 임의 배정됩니다. 티켓 수령 후 표기되어있는 좌석에 착석해주시기 바랍니다.
- 14세 이상(중학생) 이상 관람가입니다.
- 티켓 수령은 관람 당일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본 낭독회는 대학로 JCC아트센터에서 진행됩니다. 하단의 약도와 주소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불가, 대중교통 이용 권장)
- 휠체어석 이용 및 안내견 동반 예매를 원하시는 경우 콜센터(1644-200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예매가능한 일반 잔여석이 없는 경우(매진)에도 휠체어석 잔여석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관련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에 따라 ‘한 칸씩 띄어앉기’로 좌석을 운영합니다.
* 국립극단 공연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입장 전 체온측정', '방문 기록 작성' 등을 진행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평소보다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셔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놉시스
지혜는 동화 작가인 영원에게 작은발톱수달이 나오는 이야기를 지어달라고 부탁한다. 하지만 영원이 그 이야기를 시작하기도 전에 지혜는 서울 성북천 산책길에서 죽은 채 발견된다. 그는 이미 죽었지만, 영원은 뒤늦게라도 지혜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한다. 동화 <작은발톱수달과 구슬>을 쓰기 시작한다.
작가의 글
늦은 밤, 피로에 절어서 지하철 출구를 터벅터벅 오르고 있었는데, 마침 슈퍼문이 떠오른다던 밤이어서 모든 감각이 절로 그 기대 이상으로 환했던 보름달을 향했고, 지하에서 슬금슬금 함께 빠져나오던 이름 모를 아무개들 역시도 모두 그러고 있었구나, 깨달아서 마음 한쪽이 조금 따뜻해졌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희곡을 만난 이들 역시도 그랬으면 좋겠다는 욕심으로 차근차근 쌓아 올리며 다듬는 중입니다.
[창작공감: 작가] 소개
[창작공감: 작가]는,
동시대와 호흡할 수 있는 극작가와 새로운 창작극을 개발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다양성, 기후위기와 지속가능성, 디지털 전환 등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공유하고 싶은 담론들을 중심으로 아이디어 구상부터 집필의 전 과정을 함께합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세 명의 작가(김도영, 배해률, 신해연)는 작품개발 과정 동안 창작활동비를 비롯하여 특강·리서치·워크숍·자문 등 필요한 여러 활동을 지원받으며, 1, 2차 낭독회를 거쳐 차기 년도 공연 발표까지 창작의 전 과정을 국립극단과 협업합니다.
세 명의 작가들이 이 여정을 함께 하며 각자의 에너지를 온전히 발현할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시너지가 되어 다채롭고 풍성한 이야기들을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운영위원
전영지(드라마투르그)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 방지를 위한 극장 운영 조치
JCC아트센터 오시는길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35길 29, JCC 아트센터
[교통안내]
- 버스 : 100,102,104,106,107,109,140,143,150,160,162,273,710,2112 장면총리가옥 하차 후 혜화동 로터리 방향으로 도보 5분
- 지하철 :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 혹은 한성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혜화동 로터리 방향으로 도보 10분
※주차가 불가합니다. 대중 교통 이용을 권해드리며, 부득이하게 차량을 이용하실 고객께서는 공연장 인근 사설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가 배해률
"이상한 사람들의 선의를 상상합니다. 그럼에도 무해했으면 좋겠다는 욕심으로 똘똘 뭉쳐 이야기를 짓고 있습니다."
주요작품
연극 <7번국도> <비엔나 소시지 야채볶음> <여기, 한때, 가가> 외
연극강좌
국립극단에서는 공연과 관련된 강연,
예술가와의 대화, 50분 토론 등의
연극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