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 2019 <청소년극 창작벨트> 인터뷰 심사 최종 선정자 발표
  • 등록일 2019.04.17

    조회 2070

<2019 청소년극 창작벨트> 참여 작가 모집 최종 선정 결과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2019 청소년극 창작벨트> 참여 작가 공모에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공모와 선정 방식이 바뀐 올해에는 예상보다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거의 백 명에 가까운 분들이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지원해주신 작가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총 97명의 지원자 중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아래와 같이 세 명의 극작가를 선정하였습니다.

 

[2019 청소년극 창작벨트 최종 선정자]

이름

휴대전화 뒷자리

김○영

8408

김○호

4035

안○민

6941

 

 

[심사내용]

 

이번 <청소년극 창작벨트>에서는 완성된 희곡을 공모하던 이전 방식과 달리 연극활동을 매개로 청소년과 직접 소통하며 희곡을 창작하는 과정을 함께 해나갈 작가를 모집하였습니다.

근 3개월에 걸친 청소년과의 연극놀이 워크숍 프로그램이 작가들에게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는 않을지 걱정하였으나, 의외로 많은 작가들이 청소년과의 연극을 매개로한 만남과 협업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지원자 중 대다수가 청소년과 청소년기에 대한 깊은 관심과 고민, 나름의 접근방식을 피력하고 있었고 희곡작가로서도 이미 상당한 활동을 해온 분들도 많았기에 그중 단 세 명의 작가를 선정하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올해 창작벨트 프로그램이 청소년과 직접 소통하고 협업하며 희곡 창작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인 만큼 청소년들과의 작업에 대한 관심과 열의, 그리고 열린 태도를 우선시 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극 창작에 대한 구체적인 동기나 경험이 지금 제시하고 있는 창작의 계획과 어떻게 이어지고 있는지를 유심히 살폈습니다. 더불어 극작의 역량, 창작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가치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지금까지의 활동과 성과보다는 청소년극 작가로서의 잠재력을 가늠해보려니 판단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심사위원 간의 열띤 토의 끝에 확신을 갖고 세 분의 작가를 선정할 수 있었습니다.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특히 아직 활발한 창작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청소년극에 관해 남다른 호기심과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지원자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이 지금의 생각과 화두를 이어나가시길 소망하며, 앞으로도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는 <청소년극 창작벨트>를 통해 꾸준히 작가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애정 어린 관심 부탁드립니다.

 

(심사위원 김성제, 성기웅, 김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