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단

검색
회원가입 로그인 지금 가입하고
공연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ENGLISH 후원 디지털 아카이브

[국립극단 청소년극 릴-레이] 고등어

2016.05.19 ~ 2016.05.29
“떠나자, 저 멀리 남쪽 끝.”
진짜 세상을 탐험해가는 소녀들의 이야기.

  • 장소

    소극장 판

  • 장르

    연극

  • 공연시간

    평일 19:30, 주말 15:00, 화요일 쉼

  • 입장권

    전석 30,000원

  • 소요시간

    80분(인터미션 없음)

  • 문의

    1644-2003

  • 인터미션

    없음

  • 관람연령

    만 12세 이상 관람가

  • 주최

    국립극단

  • 제작

    국립극단 어린이청소년극연구소

  • 배소현

  • 연출

    이래은

  • 출연

    류경인, 정새별, 경지은, 한소미, 정지윤

티켓 판매 시작은 2016년 4월 20일(수) 오전 11시부터입니다.

국립극단 유료회원 좋은 친구, 친한 친구 대상 4/18(월) 오전 11시 선예매 - 콜센터 예매

관람 당일 30분전까지 여유있게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본 공연은 중간입장이 불가하거나 최소한으로 제한됩니다. 공연 시작 30분전까지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매표소는 공연 시작 1시간전부터 운영됩니다.

관람당일 할인 받으신 내용에 해당 되는 증빙을 반드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시작 전 매표소에서 할인 증빙을 확인해주셔야 차액 지불 없이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차액은 정가기준으로 지불하셔야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극단 청소년극 릴-레이] 고등어 포스터

“지호야, 살아있다는 건 뭘까? 우리 살아있는 고등어 보러 갈래?”

진짜 세상을 탐험하는 소녀들의 여행기. 그 여정의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2016 [국립극단 청소년극 릴-레이]의 시작으로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는 지호와 경주, 두 소녀의 환상 같은 모험이 펼쳐진다. 교실에서 쏟아지는 수많은 소문과 시선으로부터 달아난 소녀들의 즉흥여행은 놀라움으로 가득하다. 아기자기한 이야기 속, 두 여중생은 진짜 자신을 만나고, 서로의 민낯을 마주하게 된다. 가슴 아픈 진실로 가득 찬 모험 속, 두 소녀는 조금씩 세상과 맞닿아 살아갈 힘을 키워나간다. 팔딱팔딱 뛰어오르는 고등어의 몸부림처럼 온몸을 다해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사춘기 소녀들의 여정. 살아있음을 찾아 떠난 그 여정의 끝에는 과연 무엇이 있을까?

중2 소녀들 앞에 펼쳐진 모험. 상상력 넘치는 무대, 움직임, 사운드가 어우러진 판타지!

<고등어>는 배소현 작가의 자기 고백을 담은 일기에서 출발한 이야기를 이래은 연출이 섬세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소녀들의 우정, 성장, 그리고 그들의 여행 속에서 반짝이고 일렁이는 찰나를 무대 위 다양한 장치들과 함께 다채롭게 그린다. 주인공 소녀와 세 명의 존재들이 전하는 스토리텔링 속 속도감 있는 전개와 역동적인 무대는 바라보는 관객마저도 움직이게 만들 것이다. 여기에 소녀들의 빛나는 순간을 포착한 움직임, 또 소녀의 섬세한 변화를 운율, 리듬으로 표현해낸 사운드가 어우러져 입체적인 무대가 태어난다. 소녀들의 다이나믹한 모험담을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려낸 판타지에 흠뻑 빠져도 좋다!

국립극단 청소년극 릴-레이

[국립극단 청소년극 릴-레이]는 2013년 시작한, 국립극단 청소년극의 작은 축제이다. 올해로 세 번째 무대인 2016 [국립극단 청소년극 릴-레이]에서는 ‘놀이’에 주목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한다. 연극 <고등어>는 소녀들의 우정과 사랑, 성장이야기를 놀이 형식의 스토리텔링씨어터로 선보이고자 한다. 댄스씨어터 <죽고 싶지 않아>는 원시적인 삶의 충동, 생명의 욕구를 담은 ‘춤’을 엉뚱하고, 진솔하게 풀어내는 류장현의 춤의 언어가 청소년의 몸의 언어와 만나는 작품이다. 오는 5월, 국립극단은 청소년들의 활기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찰 것이다.

시놉시스

나, 정지호는 뭐라 딱히 이야기할게 없는 완전 평범한 여중생이다. 가장 가까운 친구는 바로 이 녀석, 일기장. 그런데 경주는 나랑 다르다. 아무도 경주를 건드리지는 않는다. 가느다란 팔뚝 안쪽에 ‘사랑해 김민수' 라는 글자가 너무 신기하다. 부럽다, 당당한 경주가. 용기를 내 경주에게 편지를 썼다. ‘우리 친구할래?’ ‘그래, 친구하자' 드디어, 경주와 친구가 되다니. 그런데, 어느 날부터 학교에 경주에 대해 알 수 없는 소문들이 떠다닌다. 수많은 말들, 시선들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다. 그러던 오늘 밤, 경주랑 수산시장에서 고등어를 보다가 경주가 던진 질문 ’지호야, 살아있다는 건 뭘까, 우리 살아있는 고등어 보러 가자.‘ 심장이 쿵, 우리 이제 시작이다.

스태프

작 배소현
연출 이래은
출연 류경인, 정새별, 경지은, 한소미, 정지윤

드라마투르기 김석영
무대 박상봉
조명 이동진
의상‧소품 안데스
움직임 이소영
사운드 목소
청소년자문, 배우워크숍 장재키
예술교육 박영, 곽정은
조연출 하동국

연출 이래은

이래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아동청소년극전공으로 섬세하고 독특한 어린이청소년극 연출세계를 펼쳐왔던 연출가이다. 연극적 상상력을 활기 넘치는 에너지로 만드는 것을 즐기며, 어린이청소년에 대한 따뜻하고, 명쾌한 철학을 담아낸 작업들을 구축해왔다. 오브제, 사운드, 움직임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새로운 어린이청소년극양식에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현재 달과아이극단 연출과 여우비공연단 단장을 역임하고 있다.

주요작품 <실 끝에>, <날개, 돋다>, <아폴로 프로젝트>, <서른, 엄마>, <고양이가 말했어> 外
수상 2005년 서울어린이연극상 최우수작품상, 연출상 수상

구 분 할인율 비 고
대학생/청소년

50%

대학생-현재 대학교 재학중인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학생증 지참 필)

청소년-만24세까지 본인만
(관람당일 할인 적용받은 전원 신분증 지참 필)

사랑티켓 60%

24세 이하 혹은 65세 이상만, 사랑티켓 사이트에서만 가능

(http://www.sati.or.kr/ticketing/type_sarangView.asp?genre=P&id=13347)

조기예매 30%

4/29까지 예매 시
5/19~5/23 기간 내 공연만 적용

문화가 있는 날 40%

5/25(수) 공연에 한함

삼성카드

10% 1인 2매 한
(삼성카드 결제 시 적용)

임산부

20%

1인 2매 한 
(관람당일 아이사랑카드 혹은 산모수첩 지참 필)

문화릴레이 20%

1인 2매 한
(관람당일 참여기관에서 관람한 2015년 1월 이후 
유료티켓 지참 필, 할인율 아래 상세 내역 참고)

예술인패스 카드소지자

1만원

실물 카드 소지자 본인만
(관람당일 본인 카드 및 신분증 지참 필,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

10인 이상 단체

20%

동일 회차에 관람시 적용

20인 이상 단체 30%
장애인/국가유공자 50%

동반 1인까지(유공자증/복지카드 확인)

국가유공자 유족 본인만(유족증 지참 필)
경로할인

만 65세 이상 본인만

(신분증 지참 필/콜센터 예매시 적용)

- 할인과 관련된 증빙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지참시 정가기준 차액 지불하셔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 임산부 할인을 적용받으신 경우, 산모수첩 혹은 아이사랑 카드와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릴레이 할인은 하단 참여기관에서 2015년 1월 이후 관람한 유료티켓 지참시 적용됩니다.
  (문화릴레이 참여기관 리스트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남산예술센터, 서울예술단, 강남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이미지 겔러리 이미지